[안전교육자료]안전을 위한 자료실

[감성 안전교육] 안전에 미소가 왜 중요하냐구요?

안전강사 박지민 2013. 5. 13. 13:54
728x90
반응형

벌써 5월 하고도 중순이네요.  행복한 주말 보내셨죠?

최근엔 날씨가 여름 같아서 나들이 다니기도 좋았는데 가족과 함께 멀리 가지 않더라고 동네 한바퀴 하시면서 많이 웃으셨는지요?

많이 웃는 것이 월요병을 이길 수 있는 많은 방법중에 하나라는 사실 기억하시면서~

오늘은 제가 감성 안전교육을 하는 중에 거의 매 강의에 들어가는 행복 안전미소~에 대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함께 알고 가고자 합니다~

이름하여~ 행복안전 미소가 왜 필요하고 중요한지에 대해서요~


우선 모나리자양~ 부터 만나보시요~

 

 

네 그 유명한 모나리자 양입니다~ 조용필 옹^^~의 모나리자~~~~~~가 생각나시죠^^

그보다는 이미지 제목에 먼저 시선을 모아주세요. 미소가 없는 얼굴~ 어? 모나리자의 미소는 은은하다고?

네~ 맞습니다. 그런데 눈을 잘 봐 주세요.  미소가 은은하다 못해 잘 보시지않으면(미술품 감상하듯이요^^) 웃고 있는지도 알 수가 없죠. 이때 노란 점선안에 눈을 봐 주세요. 웃는것처럼 보이나요?  잘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 다음 모나리자 양을 만나보시죠~

 

 

어떠세요? 어 어디가 바뀌었다? 네~ 제목이 바뀌었구요. 모나리자 코 아래로 선이 생겼죠? 네~ 맞습니다.

제가 임의로 행복안전미소인 음~ 미소를 주었습니다. 즉 수정을 했다는 것이죠. 단지 음~~~이 활짝 보이도록요.

그랬더니요? 이제 노란 점선 안에 눈을 봐 주세요. 어떤가요? 눈이 웃고 있는것이 보이시나요?

절대 눈부분을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단지 입술에 미소를 좀 더 강하게 한것 뿐이죠.  그랬더니 눈도 같이 웃어보이죠

 

바로 이부분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알기도 웃으면 인상이 좋아진다~~ 라고 하죠.  제가 모나리자양의 미소를 좀 더 웃게 한 것 뿐인데 진짜 인상이 달라져 보이지 않나요?  이미지가 분리 되어 잘 모르시겠다구요?  그래서 다시 가지고 왔습니다.

 

 

네~ 미소 비교 이미지 입니다.  보이는 왼쪽 이미지가 음~ 미소로 수정을 한 것이구요. 오른쪽이 안한 원본 모나리자 양입니다.

이제는 명확히 보이시죠. 눈 말이죠~ 오른쪽 원본의 모나리자 양은 눈이 웃고 있나요? 아닐겁니다.  왼쪽의 수정본 모나리자 양이 웃고 있죠.
이것이 바로 미소의 힘입니다. 미소 하나로 우리의 인상 좋아집니다. 

그렇다면 이 미소가 왜 안전에서 중요할까요? 중요하지요~~

조사결과에 의하면 미국의 미소(웃음)경영 기업이 일반 경영 기업보다 안전과 생산선이 훨등히 좋다는 겁니다.

즉 우리 기업의 임직원분들이 서로가 서로에게 미소를 짓게 되면서 안전이 생기고~ 안전한 일터에서 당연히 생산성이 증가했다는 것이죠.

이유는 간단하겠죠. 서로가 서로의 얼굴을 1년에 300일을 보는데 미소없는 모나리자처럼 굳은 얼굴로 서로를 보고 대하는데 어찌 안전이 있고, 생산성이 향상이 있겠습니까?

안전사고 인재다... 안전불감증이다 하는것이 다 이런 사소한 것에서 오는것이라고 저는 믿습니다.

사소한 미소가 바로 우리 기업의 안전미소가 된다는 사실 우리 모두 기억하고~ 당장 오늘 이시간부터 안전미소~~ 억지로라도 해 보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