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교육자료]안전을 위한 자료실

[축하해주세요] 46회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의 날 기념행사에서 상을 받으시는 산업안전리더분들입니다~

안전강사 박지민 2013. 6. 30. 19:30
728x90
반응형

아는분도 계신데~ 여러 산업안전분야에서 노력을 해서 사업장을 행복안전하게 하신 분들이라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상은 내일(7월 1일) 코엑스 산업안전보건 전시회 행사로 열립니다~

 

대한민국 '산업안전' 이끈 리더들 훈장 받는다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허환 대표이사 동탑훈장 수여

허환 한국보그워너티에스(유)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산업안전을 이끈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받는다. 또 이세호 (주)대진 안전혁신팀장이 철탑산업훈장을, 유진필 동양정밀 대표가 석탑산업훈장을 각각 수여받는다.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은 '제46회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7월1∼6일)을 맞아 7월1일 오전 서울 코엑스에서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을 열고, 산업안전에 공로가 있는 이들에게 각각 정부포상을 한다고 31일 밝혔다.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은 노·사와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산업재해의 심각성과 안전보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정부가 지난 1968년부터 매년 7월 첫째주를 이 주간으로 지정한 것이다. 아울러 매년 7월 첫째주 월요일을 산업안전보건의 날로 지정해,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안전한 일터, 건강한 근로자, 행복한 나라'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올해 강조주간엔 기념식을 비롯해 국제안전보건전시회, 안전보건세미나,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또 산업재해 예방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정부포상(훈장 3점, 포장 3점, 대통령표창 8점, 국무총리표창 9점, 장관표창 64점)이 이뤄진다.
 
최고 영예인 동탑산업훈장은 허환 한국보그워너티에스(유) 대표이사가 수상한다. 안전을 경영방침의 최상위 목표로 설정한 허 대표는 과감한 투자로 시설·설비개선을 통해 재해없는 사업장을 일궈냈다. 특히 작업장 곳곳에 작업중지 버튼을 설치해 모든 근로자에게 중대한 위험요인 발견 시 ‘공장가동 중지 권한’을 부여하고, 모든 장비에 대한 자체 면허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철탑산업훈장을 받은 이세호 (주)대진 안전혁신팀장은 안전관리자로 선임된 이후 회사에 처음으로 사업장 안전보건을 시스템적으로 관리하는 안전보건 경영체제를 도입했다. 특히 '내가 먼저, 기본부터, 쉬운 것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란 재해예방활동기법을 창안해 사업장의 자율적 재해예방활동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이밖에 석탑산업훈장을 수여받은 윤진필 동양정밀 대표는 "안전이 확보되지 않으면 생산은 없다"는 경영이념을 내세우며 무재해 운동을 펼쳐왔고, 그런 노력 덕분에 1995년 창업 이래 17년간 무재해를 유지해 오고 있다. 동양정밀은 근로자 20명이 일하는 소규모 사업장인데다, 최근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화학업종이란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과다.
 
방하남 고용부 장관은 "사업장의 안전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관리에 대한 경영자의 관심과 의지다"며 "안전을 자율적으로 실천하고 이행하는 기업에겐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 출처: 머니투데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