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산업안전교육/박지민강사][강의안 도용사건] 참안전교육개발원 강의안을 그대로 베끼는 업체가 있습니다

safewoman 2015. 9. 12. 12:37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소식을 전해 듣게된 전 제휴업체의 소식에. . 2014년이었던가요 저희 참안전교육개발원 제휴업체였던 금융 후원사 교육으로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업체의 안전교육 커리큘럼이 비슷하다고 모 업체의 담당자분이 얼마전에 연락을 주셨기에 그냥 저희 제휴업체였습니다. 그쪽에서 받으시죠. 했는데 어제는 친한 강사님이 그 업체 홈페이지를 보시고 놀라서 캡처를 해서 보내주셨네요. 그래서 오랜만에 정리합니다

지난해 강의안 무단 도용으로 한바탕 소동이 있었던 뒤라 좀 찝찝하던 차에 또 소식을 듣게 되었네요.

일단 비교부터 들어갑니다


 

 

해당 업체의 안전교육 시작시 목차 페이지 입니다


저희 참안전교육개발원 산업안전교육 시작시 목차 페이지 입니다.
앞에 산업안전법 설명이 있는듯 하고 사고에 대해서 알려주는듯 한데요. 뒤에 목차의 제목은 토시하나 안 틀리네요 ㅎ
마지막은 앞단에 글만 다르구요


위의 캡처 이미지도 역시나 같은 업체의 홈페이지에 올라 온 강의 사진인데...
아래가 저희 교육원 강의안이구요.

 

강의하는 강사님께서 안전하십니까 인사의 의미나 제대로 이해를 하시고 전달을 해주는지 아픔이네요. . .

감성안전교육이 당신네만 하냐고 막말을 했던 콜센터 운영하시던 정본부장님이 이글을 보시면 같은말을 하실듯해서 그때 말씀안드렸던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감성안전교육과 감성안전리더십에 대해서는 안전보건공단의 2013년 3월 월간 안전보건에 제가 기고를 했던 내용이 있습니다.
그 내용은 이미 제가 2012년부터 해오던 강의내용과 목차였구요.
그래서 함부로 사용하는 곳이 보이면 제가 이렇게 대응을 하는 것입니다.

저 업체엔 제가 2012년에 했었던 강의영상 샘플과 강의안 자료 등이 당연히 전달이 되었죠.
그리고 콜센터 직원분들 교육도 친절히 해 드렸죠. 저희 원 팀장님께서. . .

그래서 대충 예상이 됩니다만 2014년 당시에도 저희 원 이름으로 가서는 cpr(심폐소생술)교육과 재난안전교육을 진행을 해서 저희 교육원으로 안전교육일지를 보내달라는 연락이 왔었고 해서 알았고, 하필이면 제가 직접 간 강의때 사짜인 B급 강사 나부랭이(라고 저희 원 팀장님의 말의 인용입니다^^;실제 CS강사였죠)가 와서 현장에서 제가 정리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리고 저 업체에서는 사과 공지문을 받고 끝냈는데요.
그 강사님은 아직 그 업체에서 후원사 교육을 하시는듯 하던데 이번 강의안 사건은 저희 교육원에서 기존에 해 오던 내용과 유사하거나 동일하다면(조사에 착수한 상태입니다)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법적 조치를 취할려고 하는 이유는 왜냐면 지금도 저희 교육원은 유료로 교육을 하니까요.
저희에게 강의료를 주고 정식교육을 받은 업체분들이 아시고 연락이 오니 저쪽은 무료라는데 어떻게 되는거냐. . .고 하시니 당연히 법적 조치를 취하는게 맞겠지요.

중국에서 윤모양이 아방가르드 한 옷을 카피해서 난리던데 산업강사세계에서도 강의안 도용으로 한번 정리가 필요할 듯 해서요^^(저는 두번째 싸움이 될 듯 해서 살짝 화이팅을 하게 됩니다~)

혹 이글을 보시는 위의 업체(캡처화면에 업체명이 보입니다^^)에서 산업안전교육을 받은 업체의 담당분이 계시다면 제보 또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화 070 7694 1123 참안전교육개발원. 입니다.

1000만 노동자분들중 한분이라도 진정 자신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는 그날까지 저희 교육원은 감성과 소통으로 함께하겠습니다.

행복안전한 주말 되세요~


반응형